자동차 보험료 낮추는 방법 다들 여러가지 안내를 받고 알고계실텐데요. 내년에 2.5% ~ 3% 낮아지는 도중에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는 6가지 특약이 생겼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낮추는 방법 6가지
내년에 자동차 보험 주요 손해보험사들은 보험료를 2.5 ~ 3% 가량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1인당 2만원 정도씩 저렴해지는데요. 여기에 더해서 6가지 특약을 추가 하면서 최대 30%대까지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운전
안전운전은 지금도 할인 특약 중 하나의 항목인데요. 티맵이나 보험사 운전 앱을 연결하여서 평소 운전습관이 안전 운전에 가까울수록 사고날 위험이 적다고 판단하여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것입니다.
블랙박스
블랙박스 장치는 요즘 필수 설치처럼 여겨지죠. 블랙박스 설치를 인증하면 최대 6%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선이탈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장치는 사실 자동차 옵션에 달려있지만 부착을 하게 된다면 보험료 인하를 최대 9.4%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차선이탈경고장치 (LDWS), 차선유지원장치(LKAS) 등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해당됩니다.
주행거리 측정
1년 주행거리가 일정 거리이내로 든다면 보험사별로 최대 45%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은 지난해 기준으로 평균 10만원 정도 환급을 받은 항목으로 지난해부터 자동 가입 특약으로 많이 편입되었습니다.
안전 교육 이수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는 안전교육 이수를 통해서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주도하는 고령운전자 대상 안전 운전을 수료하면 최대 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 유아 부모님
임산부나 유아 부모님은 최대 21%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증 장애인이나 동거가족, 기타 조건을 충족한 경우 각 손보사 별로 8%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정리
보험료 할인은 이 외에도 보험사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공통점이 있다면 안전 운전과 관련된 항목들이 할인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글이 보험료 할인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참고 : 뉴스원코리아